* 기사와 관련이 없거나 실정법, 공서양속(公序良俗) 등에 어긋나는 내용은 사전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구온난화 미세먼지 등 원인과 해결방법
번 호 : 6305 | 조회수 : 268 | 작성시간 : 2019-05-28 | 글쓴이 : 정득용

요즘 신문이나 방송보도를 보면 미세먼지 문제, 온란화문제, 사막확대현상문제, 물부족문제,녹조현상문제, 인구도심집중 문제,인간타락 문제, ..등등.

그리고, 인간들에 의해 환경을 해롭게 하는 여러가지 어러운 문제가 보도되고 있다.

신약성경 계시록 11장 18절을 보면 “땅을 망하게 하는자들은 멸망을 당하리라.”라는 말씀이 기록되어있다.
땅을 망하게하면 천벌을 받아 다죽다는 말씀이라 봐야할겄이다.

우리 인간들의 삶의 터전으로 주어진 땅(지구)이 망하면 인간이 살수없다는겄을 하느님이 아시고 그렇케 미리 말씀 해두신겄 같다.

지금 인류가 땅을 망하게하는 예를 한번 들어본다.

아스발트 도로와 비행기활주로 면적 확대, 비니루로 땅을 덮는면적 확대, 시멘트 처바르기 면적 확대, 시멘트건물 확대일로..되어가고있다.

그리고, 자동차 비행기까스, 선박 배기까스, 핵방사능물질, 등등 ...


이런겄들이 지구표피(땅)를 덮어니까 지구가 숨쉬기 어럽게 해놨다고 본다.
지구(땅)표피를 해롭게 해놨으니까 지구온란화, 사막확대현상으로 미세먼지 확산,공기오염, 수질오염 등등이 초래하게 해서 골치아푼 문제를 낳고있다고 본다.

지구표피가 아스발트, 시멘트, 비니루, 자동차 비행기 선박까스등 이런겄이 없었을땐 지구는 정상이엿고, 맑은 하늘을 많이 볼수있었다.

아스발트, 시멘트, 비리루등 이런겄들이 확대 되고부터 지구온난화, 미세먼지등 환경이 극도로 나빠진거 아닌가 말이다.

山 게곡같은대 가보면 계곡바닥을 시멘트로 처발라 놓으니까 비가올때 물이 잘내려오게 해놨다.

山地에 물을 머금지 못하게 해놨으니까 산지가 잘 마르는겄이였다.

산지가 마르니까 미세먼지가 흡수가 못되고 공중으로 뜨게 되는게 아닌가 싶다.

그리고 물도 흡수못하게 해놨으니까 해마다 가뭄때는 물부족 현상을 맞게된다.


그리고 또,우리나라는 10월서부터 다음해 5월까지 비가 거의 안온다.


국토 70%가늠는 山地에 촘촘한 잡목들이 들어서 있는데, 이 잡목들이 비가안올때 땅의 수분을 빨아먹고 배출함으로서 땅을 바싹 마르게 한다.

땅의 수분이 모지라면 땅은 미세먼지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공중으로 뜬다.

그래서 미세먼지가 심화되고,산불이 자주나는겄이 아닌지 조사를 해봐야 한다고 본다.


여기서 또 셩경에있는 말씀을 인용해본다.

구약성경 신면기 11장 11절을보면 山 溪谷은 물이 흡수가 되게해야 좋다는 말씀이 있다.

그리고, 산을 푸르게 한다고 해놧지만,나무만 우거져 빛이 못들어가니까 사람과 새 곤충등 동식물이 살기가 어럽게 해놨다고 본다.

성경 창세기 1장 30절 말씀처럼 산에는 씨와 열매맺는 나무와 푸른풀이 잘살도록 해놔야 다양한 동식물의 먹이가 풍부해져서 살기좋은 친환경이 된다고 본다.

이중에 인간들이 지열발전인가 먼가 하다가 지진까지 나게 하고 있으니 지구가 몸살이 안날수가 있겠나 싶다.
인류가 지구를 너무나 망처노았다시피 해놨다고 본다.

지구가 병들어 죽으면 지구상 모든 생물은 다 죽는다.

그래서 본 필자는 땅에 물이 잘 흡수되게하고, 미세먼지도 잘 흡수되게 親環境 國土事業化가 시급하다고 본다.

山이나 江이나 河川에 가보면 돈을들여 땅을 해롭게한 시설물을 많이 보게될겄이다.

돈을들여 국토와 자연을 해롭게하면 되겠는가 말이다.

본 필자는 환경을 좋게하는 기술을 개발 했다고 자신한다.

본 필자가 친환경 재료로를 사용해서 1천년이상 오래가도록 개발한 토암댐(土巖댐)공법으로 山溪谷을 막고 강이나 하천을 막으면 비가올때 물이 많이 저장 됨으로 땅에 물을 넓게 흡수시킬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또 성경말씀을 예를 들어 보겠다.

구약성경 이사야서 40장 4절~5절을 보면 “산마다 낮아지고,골짜기마다 돋우어지고, 깊은곳이 메워지고, 험한곴이 평지가 되고 굽은곳이 곧아지고..“라는 말씀이 있다.

이말씀의 뜻을 인류가 아직 해결 못했다.
이 말씀대로하면 地球는 젊어지고, 홍수피해와 가뭄의 피해를 막을수있고,사막이 줄어저서 미세먼지도 줄어지고,지구온난화가 줄어지고,계곡안에는 목장만들기가 좋아져 가축이 바걸바걸하게 할수있고, 벌이 바걸바걸하게 할수있고, 강 하천은 물고기나 오리들이 바걸바걸 살게할수 있다고 본다.

그야말로 젓과 꿀과 고기가 늠쳐나게 할수있다고 본다.

말로만 가지고 미세먼지해결, 온란화문제해결, 사막화방지문제, 물부족문제, 일자리문제,농촌고령화해결문제,..등등 골치아푼 문제를 해결할수없고 본다.

하늘이 가르켜준 기술이라야 어러운 문제를 풀수있다고 본다.





정 득용(서울시청 푸른도시국 자연생태과 生態洑전문위원) 씀.
닉네임 地球主人




Copyright by donga.com . 고객센터 : http://faq.donga.com/